홈택스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는 분은 손택스를 이용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인증서 없이 손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무료이용)
오늘은 인증서 없이 손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공인인증서 발급 또는 복잡한 절차 때문에 번거로움을 겪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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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품을 판매하고 물품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발행하는 전자문서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납세협력비용 절감, 세무거래 투명서 확보, 경제의 디지털화로 도입여건 성숙을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1.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또는 보안카드 발급
먼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받기 위해서는 전자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또는 전자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는 온라인으로는 불가능 하며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후에 방문한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는일반 은행 및 보험용 공동인증서와 다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사업지가 등록 되어있는 해당 지역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여 보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국세청 홈택스 접속
㉠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 합니다.
㉡ 발행하려는 사업자를 선택해 줍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ㆍ현금영수증 ㆍ신용카드 메뉴에 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을 선택합니다.
(상황에 맞게 발급 형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가능 인증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가 필요하다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3. 발행정보입력
① 공급받는자 :
- 등록번호 : 사업자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상호 및 성명(대표자)을 입력합니다.
- 사업장과 업태, 업종을 입력합니다.
② 품목 및 공급가액을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세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③ 청구 또는 영수
- 청구는 공급대금을 청구 하는 것입니다. 대금을 받지 않은 경우에 선택합니다.
- 영수는 공급대금을 이미 받았을 때 선택합니다.
④ 발급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마무리 됩니다.
홈택스에서 사업자분들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했던 점이 모두 해결 됐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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